고객서비스

A

현재 결핵에 걸린 상태는 아니지만몸 속에 균이 잠복해 있어 앞으로 결핵이 발병할 가능성이 있습니다예방을 위해 3개월 또는 6개월간 약을 복용하는 치료를 권장드립니다.
이와 관련하여 의료진과 상담하신 후 치료 또는 
재검(flow-up) 결핵검진 시행 여부를 결정해야 합니다.

 

 
A

검사를 위해서는공복 NaF Plasma (공복 상태의 NaF 혈장)와 공복 SST serum (공복 상태의 SST 혈청)이 필요합니다.

특히 NaF는 필수이며, 혈청만으로는 검사가 불가합니다.

 
A

Creatinine clearance (CCr)검사는 24시간 소변으로만 검사 가능하며, Random Urine 으로는 검사할 수 없습니다.

A

Ionized calcium (Ca++)검사는 신속 검사로 진행되며, 공기접촉시 CO2 방출로 pH가 높아져서 결과가 낮아지므로 검체는 밀봉하여 단독 의뢰해야 합니다.

이미 진행된 검체는 공기에 노출되어 검사 결과에 영향을 줄 수 있어 추가 검사가 어렵습니다.

 
A

NK 세포 활성도 검사는 공복과 관계없이 진행 가능합니다.

 
A

포르말린에 담긴 조직으로는 불가하며, 조직으로 HPV 검사를 원할 경우 Saline(식염수)에 담아 보내 주셔야 합니다.

A

조직배양검사 의뢰 시에는 포르말린에 넣으면 안 됩니다.
살아있는 세포가 필요하므로
, 멸균된 생리식염수 등에 담아 의뢰해주셔야 합니다.

 
A

해당 검사는 STD 전용 용기로 채취 후 의뢰해 주시면 됩니다.

A

밀봉이 잘되어 있다면 실온에서 최대 6주까지 안정성이 유지됩니다.

A

잠복결핵 검사는 면역 상태나 검사 변동 등에 따라 양성에서 음성으로 바뀔 수 있습니다.
필요 시
의사 상담 후 재검사나 경과 확인이 권장됩니다.

 
A

Total Cholesterol, HDL Cholesterol, Triglyceride 입니다.
Triglyceride400 mg/dL 이상이거나 식후 채혈 시, 계산값의 신뢰도가 떨어지므로 이 경우에는 직접 측정(LDL Cholesterol) 검사를 권장합니다.

 
A

불가능합니다. EDTA 용기에 채취해야 하며, SST 대신 항응고제 튜브를 사용해야 정확한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.

 
A

불가능합니다. 3일 지난 검체는 세포 모양이 변형되거나 파괴되어 정확한 판독이 어렵습니다.
채혈 후 24시간 이내에 검사를 진행하는 것이 가장 안전하며, 5일 지난 검체는 재채혈 후 검사를 권장합니다.

 
A

조직배양검사 의뢰 시에는 포르말린에 넣으면 안 됩니다.
살아있는 세포가 필요하므로
, 멸균된 생리식염수 등에 담아 의뢰해주셔야 합니다.

 
A

IGRA‑TB(잠복결핵) 검사는 회색 → 빨간색 → 보라색 튜브 순서로 채혈해 주시면 됩니다.

 
닫기
로그인하셔야 본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.